반응형

대치동 장독대 :: 은마아파트 한식 맛집, 맛과 가성비 모두 좋은 학여울역근처 맛집 

안녕하세요

모두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최근에 일이 바빠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왔네요 ;ㅁ;

오늘은 제가 최근에 갔던 음식점중에 정말정말 만족하고 추천드리고 싶은 

"대치동 장독대"라는 한식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평소에 김치찌개는 집에서 먹는 한식이라고 생각해서 외식이나 회사에서 점심을 먹게 되면

김치찌개나 한식류는 잘 먹지 않는데, 요 장독대는 가성비 대비 너무 푸짐하고 맛도 좋아서

꼭 많은 분들게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요

 

 

대치동 장독대의 위치 

대치동 장독대의 지번주소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221 서림상가 뒷편1층 1호 입니다. 

이 대치동 "장독대"는 영동대로에 있는데 은마아파트와도 가깝고 그리고 학여울역과도 가까운 곳이에요.

학여울역에서 장독대를 찾아 가실려면 학여울역 1번 출구에서

은마아파트 방향으로 약 500M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학여울역에서 삼성역 방향으로 걷다가 은마아파트쪽 상가에 온누리약국을 찾으시면 더 쉽게 오실 수 있어요. 

이 온누리약국이 있는 건물 뒷편이 대치동 "장독대"랍니다.

제가 이 대치동 장독대를 알게된 이유는 바로 학여울역 세텍에 박람회를 갔다가 

주위에 음식점을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어요

아시다 시피 학여울역근처에는 세텍과 그리고 아파트단지 뿐이라 먹을 곳이 딱히 없어요.

그래서 처음에서는 삼성역에가서 밥을 먹을까하다가

이 "장독대"의 음식점 후기가 참 좋더라고요~ 그리고 점심한정메뉴가 매우 가성비가 좋아보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장독대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점심한정메뉴 입간판이 있어요

모든 세트가 쌈밥정식으로 

김치찌개 or  된장찌개 택1 + 오대쌀공기밥 + 4찬 + 모듬쌈채소에 투뿔한우 or 1등급암돼지를 선택 할 수 있다고하니..

정말 괜찮지 않나요?

그리고 오대쌀, 4찬, 모듬쌈채소까지 자신있게 소개한 메뉴판부터 

음식에 진심인 음식점이라는 느낌이 팍팍 들었습니다. ㅎㅎㅎ

 

저는 세텍에서 박람회를 보고 난 뒤 토요일 점심쯤에 방문하였는데요, 

가게는 밖에서 보는 것 보다 정말 넓고 굉장히 깔끔했어요 ~

점심이라 그런지 손님은 아주 많지 않았지만

근처에 사시는 주민 가족들과 저처럼 세텍에 들렸다가 밥을 먹으러 온 손님들이었어요. 

 

대치동 장독대의 점심 메뉴 

대치동 장독대의 점심 메뉴판입니다. 식사류로 11:00 ~ 3:00시까지만 주문 가능한 점심 메뉴들인데요, 

쌈밥정식은 국내산 암돼지 삼겹살 쌈밥정식 18,000원 

한우 투뿔 등심 로스 구이 38,000원

한우 투뿔 차돌 로스 구이 28,000원 이 있고요, 

그 외에도 직화 쌈밥 정식과 전골등이 있었어요. 

저희는 점심이라 간단하게 ?! 직화 쌈밥 정식 중 직화 삼겹 두루치기 쌈밥정식을 시켰답니다. 

고기 종류도 돼지 or  소고기에 고기구이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게에서 다 익혀나온 직화구이를 드셔도 되고, 

추가메뉴로 눈꽃치즈 왕 계란말이 10,000원 / 눈꽃치즈 왕 계란찜 6,000원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 모든 메뉴는 2인분씩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화 삼겹 두루치기 쌈밥정식

 

기본찬은 위 사진과 같이 오뎅, 두부, 나물, 콩나물 무침이 나왔어요

제 친구는 저 나물무침이랑 콩나물무침이 너무 맛있다고 계속 말하면서 잘 먹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쌈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리필바도 있습니다. 

처음에 셋팅해 주실 때 쌈을 담아 먹을 수 있는 그릇을 주셔서 여기서 좋아하는 쌈을 담아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채소값이 비싸다고 하는데, 

쌈 무한 리필바라니.. 쌈채소를 담기만 하여도 벌써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

 

쌈리필바에서 쌈을 담고오자 김치찌개가 먼저 나왔어요

처음에 김치찌개에 담겨서 있는 고깃덩어리를 보고 쫌 놀랐는데요~

요렇게 김치랑 두부랑 고기랑 함께 끓이면서 먹는 찌개더라구요

주 메뉴가 고기이지만 김치찌개에도 냉동고기가 아닌 생돼지고기가 들어갔어요

고기도 비계가 아니라 살코기가 도톰한 것이 끓이면 맛있겠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조금뒤에 나온 "직화 삼겹 두루치기"입니다

딱 보기에도 직화에 야채보다 고기가 훨씬 많은 것이 참 맛있어보이죠?

그리고 이 직화구이는 따뜻한 그릇에 담겨나오는데 여기에 아래 초?를 넣어주셔서

먹는 동안에도 따뜻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사진이 뿌해 보이는 것은 고기에서 나는 김 때문이에요 ㅎㅎ)

 

다시 제대로 된 사진입니다

직화 삼겹 두루치기인데 먹었을 때 딱 불맛도 나고 

너무 맵지도 싸지도 않고 집에서 먹는 삼겹두루치기에 불맛을 더한 느낌이었어요

요 따뜻한 삼겹두루치기를 쌈에 싸먹으면 쫀맛이었어요!!

 

 

 "직화 삼겹 두루치기"랑 쌈을 싸 먹다 보면 김치찌개가 끓기 시작해요

이 때 통돼지고기를 잘라서 먹습니다. 

김치찌개는 아주 미친듯이 맛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모든 재료들이 싱싱하고 그리고 끓이면서 먹다 먹니 맛있더라구요

직화삼겹두루치기 + 쌈밥 + 맛있는 흰쌀밥 + 김치찌개 이 조합을 누가 싫어하겠어요

거기에 이렇게 맛있는 쌈밥정식이 12,000원이라니..

진짜 맛도 너무 좋은데 가성비까지 있어서 너무~~~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계산을 하고 나오다 보니 가게에서 이렇게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숙성중이더라고요

고기와 음식맛에 자신이 있는 이유가 느껴졌어요

점심에는 쌈밥정식이 있지만, 저녁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가게가 넓고 깔끔해서 가족들 외식이나 회사 회식으로도 방문해도 좋을 가게 같았습니다. 

근처 학여울역이나 세텍에 방문하게 될 일이 있고 

맛있는 한식이 먹고 싶으시다면 이 대치동 "장독대"를 추천드려요. 

 

추가로 식재료원산지 표지판도 확인해 봤는데,

돼지구이는 제주, 소고기구이는 한우더라고요 ㅎㅎㅎ

다음에는 꼭 구이류도 먹어봐야 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