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선비 :: 광주 곤지암 화담숲 근처 아이들과 가기 좋은 생선구이 맛집 어선비

 

안녕하세요~

모두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_^

저는 최근에 벚꽃으로 유명한 화담숲에 갔다가 근처에 밥을 먹으러 갔던

생선구이 맛집 "어선비" 내돈내산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곤지암 화담숲근처에는 여러 맛집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스키장이나 가족단위로 화담숲을 방문한 뒤에 먹기 좋은 솥밥이나 곤지암소머리국밥등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어떤 음식을 먹을 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아무래도 어린 조카들이 있다보니 사람들이 없고? ㅋㅋ 깨끗하고 넓은 음식점을 찾게되더라고요

그 와중에 차를 타고 가다라 새로생긴 듯한 "어선비"라는 생선구이 집이 있어 아무 정보 없이 방문했는데,

아이들이 있거나 생선구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었어요

 

곤지암 맛집 어선비 위치 

'어선비' 는 도로명 주소로는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윗로 26 이고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시 곤지암리조트, 곤지암역에서 차량으로 5분 이라고 나와 있는데

화담숲 주차장에서 네비로 검색시에는 15분 정도 나오더라고요.

아마 그 이유가 실제 거리상으로는 5분 정보밖에 되지 않는데 가는 길에 유턴하는 곳이 없어 좀 돌아가서인 것 같아요.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한 최미자소머리국밥 1관 바로 옆이니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외관은 사진 처럼 신식건물에 깔끔했어요

가게도 정문으로부터 왼쪽 오른쪽으로 나누어져 매우 컸고 대기실까지 따로 있었습니다. 

저희는 주말 오후 1시30분쯤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1번으로 금방 들어갔고

가게는 만석이었어요~

 

가게에 들어가면 인원수대로 시원한 생수를 먼저 챙겨 주십니다.

 

자리에는 이렇게 종이컵, 와사비,간장종지, 그리고 간장 몰티슈가 가득 셋팅되어 있었어요

음식점에 가면 이런 것들이 필요해서 직원을 호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선비에는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어선비 메뉴 

어선비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 키오스크로 주문가능합니다. 

8세 이상 1인 1메뉴에

7세 이하는 어린이 메뉴를 주문하라고 되어 있네요~

우선 메인메뉴로는 

삼치정찬 17,000원 / 고등어정찬 15,000원/ 임연수정찬 16,000원/ 메로정찬 25,000원 

이 정찬에는 공깃밥이 하나씩 같이 나와요

 

그리고 어린이메뉴로는 메인메뉴의 생선이 반으로 나오네요.

어린이 고등어 7,500원 / 어린이 삼치 8,500원 / 어린이 임연수 8,000원 

 

 

그리고 해물장메뉴도 있었고 많은 분들이 요 해물장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모듬해물장 1인 26,000원 / 모듬해물장 50,000원 / 모듬 해물장 3인 74,000원 

요렇게 있었고 연어장, 새우장도 따로 메뉴가 있었어요 (사진을 찍지는 못했네요 ;;)

 

그 외 주류 메뉴도 있고요 

 

이렇게 생선구이와 해물장을 포장으로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에는 이렇게 어선비 이용  TIP 과 

생선구이, 해물장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는데요 

삼치는 겨울삼치, 고등어는 노르웨이고등어, 남극해 메로와 알레스카 임연수어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저희는 생선구이 맛이 모두 궁금해서 삼치, 고등어, 임연수정찬을 시켰어요 ~ 

 

 

'어선비'에는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아기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단위의 손님이 많았습니다. 

아기들이 많았는데도 가게가 넓고 천장이 높아서 엄청 시끄럽거나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메뉴가 나오는 동안 소스종지에 간장과 와사비를 준비해두고요~

 

드디어 나온 생선구이정찬이에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임연수 / 삼치 / 고등어구이에요 

 

 

생선구이정찬에 함께 나오는 반찬들이에요

도라지무침 / 맛살냉채? / 총각김치 / 흑임자소스에 연근 / 궁채장아찌 / 버섯볶음 

딱 한식반찬에 생선구이랑 너무 다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에요

그리고 샐러드랑 잡채도 있는데, 어선비는 이 잡채가 셀프로 리필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사진을 못 찍었는데 어선비에서 반찬으로 나오는 잡채가 엄청 맛있고

또 리필로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그리고 이렇게 미역국도 반찬으로 나옵니다

반찬이 푸짐한데도 전부다 맛있고 하나하나 신경써서 만든 느낌이었어요~

 

생선구이중에 제 원픽은 바로 요 고등어구이였어요

평소에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고등어크기가 진짜 크고 살도 엄청 도톰하고 맛있었습니다. 

임연수구이, 삼치구이도 살이 많고 크기가 커서 제 동생은 밥을 2공기나 먹었는데도

생선구이가 남을 정도 ? ㅎㅎㅎ 였어요 

 

 

가게 카운터쪽에 가면 이렇게 반찬을 추가로 떠 먹을 수 있고요

잡채도 셀프로 뜰 수 있습니다. 

잡채가 인기가 많아서 제가 갔을 때 셀프코너에 잡채가 모두 떨어졌는데

조금있다가 오라고 안내문이 써져 있더라고요 ㅎㅎ

잡채나 추가반찬이 부족하면 바로바로 조리해서 추가해 주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기 수저와 포크도 있어서 아가들이 밥먹기에도 좋았습니다 

 

해물장이나 생선구이에 싸 먹으면 맛있는 김도 셀프코너에 있었구요

 

맛있게 식사를 하고 나올 때 보니깐 이렇게 화덕 ? 같은데 있더라고요

아마 여기에다가 생선을 구워 주시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인지 생선구이가 맛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게에 들어갔을 때 생선비릿내같은게 하나도 나지 않더라고요

어선비에서 정말 오랜만에 생선구이를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곤지암이나 화담숲에 방문하시다가 식사메뉴가 고민이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어선비'를 추천합니다 ^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