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티세리 아티카 :: 정자동 마카롱 카페, 정자카페거리 카페 추천

오늘은 정자동 카페거리의 많은 카페들 중에 추천할 만한 카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마카롱 맛집으로 유명한 파티세리아티카에요 

정자동카페거리는 꽤 유명하지만

정자카페거리를 온 지 거의 10년이 넘은 저로서 딱히 추천할만하다고 카페가 그 동안 없었는데, 

최근에 파티세리 아리카를 방문하고 정자동에 가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맘에 쏙 드는 곳이었어요.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정자동 카페거리 카페들의 별점을 보니 역시나, 파티세리 아티가가 4.91로 가장 높은 것 같네요 ㅎ

 

파티세리 아티카 위치

파티세리 아티카는 정자역 5번출구에서 정자동 메인카페거리쪽으로 내려오시다보면 왼쪽에 있어요.

 

카페 내부는 밝고 매우 깔끔한 느낌이에요.

다른 정자동카페거리의 카페보다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그만큼 내부가 소란스럽지 않고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였어요.

 

 

파티세리 아티카의 마카롱 종류 

오너파티세가 수작업으로 만드는 마카롱 전문 디저트 카페인 만큼 마카롱의 종류가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던 마카롱 사진들을 보면

퓨어밀크 / 더블바닐라 / 가나슈 / 더블 체다 치즈 / 더블 말차 초코 / 솔티드캐러멜 / 민트초코 / 레몬라임

흑임자 / 유자블랑 / 블루베리요거트 / 얼그레이밀크티 / 로즈 

레드와인무화과 / 크림치즈 / 피넛크런치 / 피스타치오라즈베리 / 헤이즐넛

/ 마카다미아라떼 / 마론 / 패션후르츠 / 초코파이

총 20개의 마카롱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이 중에 네 취향 하나는 있겠지 싶을 만큼 마카롱의 종류가 다양하고 마카롱 색도 너무 예뻤어요.

가격은 모두 3천원으로 동일했습니다. 

 

마카롱 뿐만 아니라 크로와상과 뺑오쇼콜라 그리고 에그타르트로 판매하고 있어서

마카롱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 방문하셔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들이 있더라고요. 

쇼케이스 뒤쪽에는 마카롱 케이스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케이스 색도 너무 예뻐서 선물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따뜻한 카페라떼 (5,800원) 와 얼그레이밀크티 / 더블 말차 초코

그리고 친구는 아티카 피넛라떼 (7,500원) 을 시켰어요

아티가 피넛라떼는 파티세리 아티카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는데 아이스밖에 되지 않고

라떼위에 피넛크림이 올라간 달달한 맛이었어요.

 

 

따뜻한 머그잔에 그려진 곰돌이와 파티세리 아티카 문구가 너무 귀여웠어요.

제가 이 카페를 추천하는 진짜 이유는 커피 맛 때문이었어요

다른 정자동카페를 가면 인테리어와 분위기만 중요시하고 정작 커피가 너무 맛이 없는 곳들이 꽤 있는데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이 곳은 커피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참고로 전 쓴커피를 잘 못 먹고 스벅은 고소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ㅎㅎ

 

마카롱 맛은... 커피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마카롱을 친구랑 한입씩 베어 물고 둘다 너무 맛있다고 눈이 동그래졌어요

마카롱도 요즘 너무 대중화가 되면서 기본을 잃은 마카롱들이 너무 많은데

이 곳은 너무 달지도 않고 마카롱타이틀에 대한 맛을 적당하게 지키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커피를 마시는 내내 마카롱만 사려고 방문하는 손님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커피와 마카롱 맛 뿐만 아니라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갑니다. 

정자동 카페거리를 가신다면 " 파티세리 아티카"를 추천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