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기 풍천민물장어 :: 분당 장어 맛집 추천, 장어가 맛있는 여기 풍천민물장어

 

안녕하세요 ^_^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사실 그 동안 잠시 티태기..가 찾아와서 포스팅을 잠시 쉬다가

그래도 다시 열심히 해 보아야지!!  싶어서 다시 글을 써 보아요  

제가 오늘 포스팅할 곳은 바로 분당에서 장어 맛집으로 유명한 '여기 풍천민물장어' 입니다. 

여름하면 보양식 ~ 보양식 하면 바로 장어 아니겠어요?

장어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기도 하지만 장어의 제철이 6월 ~ 8월까지라고 하네요 

저도 여름을 맞이하여 보양식으로 맛있는 장어를 찾아 먹으러 갔는데,

이 곳은 제 동네친구가 가족들과 외식으로 오랫동안 방문하고 있는 곳이라고 추천 받아 방문해 보았어요.

 

여기 풍천민물장어 위치 & 주차

여기 풍천민물장어의 위치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66

▶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30 ~ 21:30 (라스트오더 20:30) 

▶전화번호 : 031-717-9745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 가능하고 부족하면 도로변에도 가능해 보였어요.

 

 


전 평일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만석이더라고요 

가게 앞에 주차하는 공간이 있었고 이른 저녁시간이었지만 주차장, 내부 좌석 모두 꽉꽉 차 있었어요

 

입구부터 느껴지는 맛집 포스 ㅎㅎㅎ

유명인들의 싸인이 많더라구요

입구에만 이 정도이고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더 많은 싸인들이 있었습니다 

여기 풍천민물장어 가 분당 맛집인 것은 저만 몰랐었나봐요 ㅎㅎ

 

여기 풍천민물장어 메뉴 

여기 풍천민물장어의 메뉴에요

기본적인 장어소금구이는 1인분 (330g) 에 38,000원이었고

간장구이 & 고추장구이는 1인분(330g) 에 39,000원이었습니다. 

*1등급 국내산 자포니카 장어만 사용한다고 안내가 나와 있는데 자포니카 장어??가 뭔지 찾아보니

그냥 일본 장어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재팬.. 자포니카 장어였음

일본이 장어덮밥으로 유명하니깐 국내산 맛있는 장어가 자포니카 장어인 것으로 !!

그 외에도 후식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어죽국수 / 비빔국수 / 잔치국수 / 우렁된장 메뉴도 있었어요 

 

여기 풍천민물장어의 기본 반찬 

기본반찬은 깻잎절임, 부추절임, 파김치, 묵은지 그리고 장어뼈가 나옵니다.

 

상추과 깻잎쌈도 있었고  셀프코너에서 더 먹고 싶은 반찬은 셀프로 추가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국도 셀프로 떠 먹을 수 있었는데, 

저희는 국이 있는 줄 모르고 못 먹고 계산하러 나오다가 알았네요 ㅋㅋ 

 

 

처음에는 기본이니깐 당연히 장어 소금구이를 시켰어요

주문을 하면 초벌된 장어를 주시고 불판에서 적당히 익을 때 쯤

이렇게 직원분이 먹기 좋은 크기고 잘라주세요

가성비 있는 장어집에 가면 저희가 직접 구워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 풍천민물장어는 직원분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타이밍에 장어를 구워 잘라 주시니 

이 점이 참 좋았어요 ㅎㅎ

 

넘나 맛있게 익은 장어 소금구이 ^_^

사진은 못 찍었는데 간장구이와 고추장구이도 시켰거든요..

그래도 역시나 소금구이가 젤 맛있더라고요

깔끔하고 통통하고 단백한 장어의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는 소금구이가 최고인 것 같아요~ 

 

장어만 먹기는 아쉬워 후식으로 ? 어죽국수 (11,000원)도 주문하였습니다.

휘휘 저으면 안에 국수가 나와요

맛은 된장 + 추어탕 같은 맛이었는데 (어죽국수가 추어탕 맛이긴 하죠 ㅋㅋ)

칼칼하니 살짝느끼할 수도 있는 장어를 먹고 마무리도 딱이더라고요~

찐친구의 찐추천으로 다녀온 곳인데

왜 분당에서 여기 풍천민물장어가 유명한 지 알 수 있었을 만큼 장어 그 자체가 맛있었던 집이었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면

인기가 너무 많아서 만석이니 가능하면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사람이 많아서 조금 시끄러울 수 있는데 저는 사람이 많은 것 치고는 너무 정신 없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물을 시키면 생수병으로 주시는데 추가로 물을 시키면 돈을 받고 ?

셀프로 정수기에서 물을 먹으면 무료에요 

물 대신 다른 음료와 술을 팔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며 생수페트병을 줄일려고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이렇게 물을 추가로 하면 돈을 받고, 아니면 셀프로 마셔야 하는 집이 없어서인지 살짝 당황스러웠지만

장어 맛 만큼은 만족스러웠던 '여기 풍천민물장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