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아저씨 :: 대치동 은마상가 떡볶이 튀김아저씨, 국물떡볶이의 달인, 일주일에 2번 간 떡볶이 

 

안녕하세요 ^_^

다들 평안한 저녁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치동 은마상가 만나분식만큼 유명한 '튀김아저씨' 에 대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 튀김아저씨는 생활의 달인 국물떡볶이의 달인으로도 유명하고, 

대치동 은마상가 떡볶이의 상징이었던 만나분식이 올해 1월 문을 닫으면서 

그 만나분식 자리로 이전하여 장사를 하고 계시는 걸로도 유명해요 (만나분식 자리에 튀김아저씨~)

전 만나분식이 문닫기 전 12월 말에 2번 가서 마지막 떡볶이와 떡꼬치를 먹고 사장님과도 인사를 나누었는데요 ㅠ_ㅠ

만나분식 떡볶이가 미친듯이 맛있는 맛은 아니었지만 학창시절의 떡볶이 맛이라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최근에 떡볶이가 계속 먹고 싶어서 어디를 가야 맛있는 떡볶이를 먹을 수 있을 까 검색하다가

만나분식자리로 이전한 튀김아저씨도 후기가 좋아서 방문해 보았어요 

 

 

 

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 위치 

대치동은마상가 튀김아저씨는 대치동 은마상가에 있고요 ㅎㅎ

은마상가의 지변 주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입니다. 

대치역에서는 3번출구로 나오시면 은마상가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은마상가안이 살~짝 복잡해서

처음오신 분들은 많이 헤매실 수가 있어요

튀김아저씨는 은마상가 A-65 이고요,저 같은 경우는 느낌적 느낌으로

은마상가 A동으로 찾아가 튀김아저씨를 찾는데요.

처음 오신 분들이 튀김아저씨를 쉽게 찾으실려면 은마상가 후토시나, 오미닭강정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사실 계단 출입구 바로 앞이 튀김아저씨인데 은마상가의 어느 출입구로 들어가느냐에 따라 좀 다른 것 같아요.

 

 

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 메뉴, 운영 시간

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까지 입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떡볶이 집이다보니 7시 이후에 가시면 재료가 소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뉴는 떡볶이와 튀김종류 그리고 순대가 모두 5,000원이에요

혼자 오셨는데 떡볶이와 튀김 그리고 다른 메뉴들도 모두 먹고 싶지만 양이 많아 고민할 수도 있는데, 

다행히 튀김아저씨에는 일인전용메뉴가 있더라고요

A 세트는 떡볶이 + 튀김 (오징어, 새우, 고구마) 

B 세트는 떡볶이 + 튀김 (오징어, 새우, 김말이) 

가격은 모두 6,000원 입니다. 

여기에 순대를 추가하면 2,000원이라고 하니 혼자가서도 모든 메뉴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뎅은 1개에 1,000원이고 

우동 6,000원 / 튀김 우동 7,000원 인데 은마상가 근처라 그런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도 많이 찾아왔고

우동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 우동도 맛있는 집인 것 같아요 !

 

 

첫번째 방문 

첫번째 방문에는 가볍게 떡볶이 5,000원 / 순대 5,000원 / 모듬튀김 5,000원을 시켰어요

떡볶이는 국물떡볶이로 큰 국그릇 같은 곳에 가득 담아주셨고요

순대는 7시에 갔더니 내장이 없다고 하셔서 순대로만 주셨습니다. 

 

떡볶이 맛 : 가게 이름이 튀김아저씨라 메인이 튀김일줄 알고 떡볶이가 서브일 줄 알았는데...

너무 ~ 맛있었습니다. 떡볶이는 밀떡이었는데 떡 익힘의 정도가 정말 딱 좋았고

국물을 먹었을 때는 처음에는 별로 맵지 않다가 2,3번 정도 먹으니 끝맛에서 매움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렇다고 해서 달달한 떡볶이는 아니었는데 이 정도의 맵기에 국물이 가득하다 보니

나중에는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 먹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ㅎㅎㅎㅎ

 

순대의 맛 : 인기 있는 집이다 보니 순대도 바로바로 팔려서 인지 신선한 느낌? 

잡내같은게 느껴지지 않고 다른 집보다 탱글탱글한 느낌이라 신선한 순대? 라고 느꼈던 것 같아요

 

튀김의 맛 : 튀김아저씨라는 가게 이름에 걸맞는 맛이었어요

각 튀긴 음식중에 맛 없는 음식이 없겠지만 모든 재료들이 부드럽고 튀김옷이나 간도 과하지 않고

분식 떡볶이에 걸맞는 튀김, 분식튀김 중에 최고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주 고급스럽고 근사한 튀김은 아니지만 분식튀김중에는 최고! 였어요 ㅎㅎ) 

 

오뎅국물은 건새우와 파로 맛을 내시는 것 같았어요.

 

국물 떡볶이~ 

떡 8에 오뎅 2 정도였습니다 

전 오뎅보다 떡볶이파라 딱 좋은 비유이었어요 ^^

 

그리고 미친듯이 팔려나가는 튀김들

오징어 튀김이 하나도 안질기고 정말 부드럽더라고요. 

아끼만두, 김말이, 고구마 , 새우 튀김도 재료본연의 맛이 나면서 부드럽도 적당히 바삭하고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맛있었어요 << 가게 이름이 튀김 아저씨인 것 ㅎㅎ 인정합니다 ㅎㅎ

 

 

두번째 방문

함께 방문했던 지인들 모두 튀김아저씨에 만족을 했고..

그 뒤에도 적당히 맵고하고 술술 들어가는 떡볶이가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같이 방문했던 지인도 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의 국물떡볶이가 또 먹고 싶다고 하여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첫번째 방문 뒤 5일만의 두번째 방문이었습니다 ㅎㅎㅎ

첫번째 방문때 먹었던 메뉴 중 순대가 가장 평범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오뎅을 시켜 보았어요

제가 오뎅자체를 비리고 어떤 것은 질긴? 느낌이 있어서 좋아하지 않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의 오뎅은 일단 좋은 오뎅을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처럼 오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먹었을 때도 부드럽다~ 이 정도 오뎅이면 괜찮네 ~ 싶은 맛이었어요.

 

그리고 자꾸만 생각났던 국물 떡볶이 

다시 영접합니다  ^^

어떻게 조리를 하시고 관리를 하시는 지 2번째 먹었을 때도

떡의 익힘이나 국물의 걸죽함이 딱 먹기 좋더라구요 . 

그리고 국물에 마늘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 같은데 이게 또 먹을 때 거슬리지 않고 매콤~ 한 느낌이었어요

이 떡볶이 밸런스 조절 기술이 좋으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국물떡볶이의 달인인 점 인정드립니다!

 

국물떡볶이와 튀김 2샷 ♡

 

모듬튀김 5,000원

새우, 고구마, 오징어, 김말이, 야끼만두고요

튀김도 다시 먹어도 부드럽고 적당히 바삭하고 딱 좋더라구요

역시 유명한 집은 이유가 있따!!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근래 몇년간 먹었던 떡볶이 중에 개인적으로는 원탑이었습니다. 집과 거리만 가깝다면 튀김을 싸오고 싶을 정도 ㅎㅎ

아마 한달안에 또 대치동은마상가 튀김아저씨 방문할 것 같습니다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