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탠다드시스템 :: 청담동 카페 추천, 커피의 더 높은 기준 스탠다드시스템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갔던 카페 중 정말정말 커피가 맛있고 분위기까지 좋았던 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청담쪽에 있는 "스탠다드시스템" 이라는 카페인데요

항상 가고 싶었어서 저장해 놓고 있다가 드디어 가봤는데 정말정말 커피가 맛있었고

이 카페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퀄리티가 높은 커피!! 카페이다!! "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청담카페 스탠다드시스템의 위치 & 주차

카페 스탠다드시스템은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48-5 1층 ? 에 위치해 있어요

청담 피앤폴루스 뒷쪽 골목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골목사이에 있어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지도를 잘 찾아서 가야 하는데요, 

주차는 "청담골" 이라는 음식점에 있는 발렛부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 저녁 7시까지 입니다. 

 

청담카페 스탠다드시스템의 메뉴

메뉴에는 크게 시그니쳐 커피 / 에스프레소 / 필더커피 / 그 외 음료류가 있어요

 

시그니쳐 커피로는 지리산 벌꿀집이 들어간 허비니화이트 (왼쪽사진)와

하루 10잔 한정인 라비앙로즈(오른쪽사진) 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전 이 곳의 커피가 워낙 맛있다고 해서 제가 항상 마시는 라떼를 시켰어요!

 

커피로 유명한 카페이다 보니 원두 종류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스탠다드커피 원두 종류 

고소한 스탠다드 다크

고소함에 디카페인을 더한 스탠다드 디카페인

제가 산미있는 원두는 어떤 거냐고 물으니 이 베리 프로젝트를 추천해 주셨어요 

 

위에 3가지는 브랜디드이고 이 콜롬비아 그레이스 게이샤 허니 수프리모는 스폐셜티네요~

원두에 대해  taste note 에  roast level   

그리고  body, acidity, sweetness, flavor, balance, aftertaste  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는 걸 보이 

이 곳의 원두와 커피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직원 분도 원두에 대해 충분히 살펴보고 주문을 할 수 있게 시간을 주셨고

질문에도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디저트로 휘낭시에와 마들렌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 디저트도 '온더'라는 성수동 르꼬르동블루 파리셰프가 만드는 디저트점의 메뉴들이었습니다 

좋은 커피와 훌륭한 디저트와의 조합 'ㅁ'

여기에 소금집의 잠봉뵈르도 판매하더라고요~

청담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다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싶다면 스탠다드시스템으로 ~

 

카페분위기는 일단 넓고 차분했고 주말오후에 갔는데 계속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앉는 자리가 2면 벽쪽에 뱅 둘러져있는데

청담이라 ㅎㅎㅎ 이렇게 넓직넓직하게 자리배치를 못하였을 것 같은데 ㅎㅎ

어쨋든 손님입장에서는 답답하지 않고 카페인테리어도 심플해서 앉아서 커피마시고 이야기하고 힐링하는 기분이었어요

 

 

저와 친구가 시킨 메뉴가 나왔습니다. 

커피를 주문하고 나서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있다가 커피가 나왔는데

직원분이 자리로 갖다주시면서 커피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한잔한잔 정성스럽게 만드시는 느낌이었어요.

 

제가 시킨 아이스라떼 + 베리프로젝트 원두

요즘 산미있는 커피가 맛있어지고 있는데 이 곳 커피는 제가 마신 산미있는 커피 중 최고 였어요

커피가 사라지는게 아쉬울 정도로 적당한 산미의 라떼~

 

친구는 브릭스라떼 + 스탠다드 다크 를 시켰는데 이 커피는 당도를 조절할 수 있더라고요

친구는 덜 단 low sweet 로 주문하였는데 한입 살짝 먹어보니

고소한 라떼에 은은한 단맛으로 당충전하는 느낌! 이 커피도 정말 맛있었어요~

 

커피의 더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카페답게

맛도 분위기도 만족스러웠던 카페 스탠다드시스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