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소 ::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_^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저는 애플워치 SE 40MM 을 사용하고 있고요 

평소에 액정보호필름은 부착하지 않고 사용하는데 모서리 4면에 잔 기스가 생기는 기분이더라고요.

그래서 액정보호필름을 살려고 알아보다가 저렴하게 다이소의 액정 보호필름을 사기로 하였어요.

 

사실 이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을 구매하고 

잘못 붙여서 (사용방법을 잘 읽지 않고 붙였더니 안에 공기가 들어갔어요 ;ㅁ;) 다시 붙이기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 

가격은 보시다시피 2,000원이에요

쿠팡에서 애플워치 보호 필름이 대략 7,000 ~ 10,000원이 넘으니 정말 저렴한 것 같아요.

제가 한달 넘게 사용하고 2번째 구매하여 보호필름을 새로 교체해본 결과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에도 장점 & 단점은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자세하게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제가 기존에 쓰던 애플워치 40mm 와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의 조합이에요..

잘 못 붙여서 사진처럼 보호필름안에 공기가 들어가 있어요

이 보호필름의 재질이 좀 하드해서 저 공기 부분을 아무리 밀대로 밀어도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애플워치를 볼 때마다 저 부분이 너무 거슬려서 ㅎㅎㅎ 새로 구매하였습니다. 

 

 

다이소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필름 사이즈 확인 방법

다이소에 가면 이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 필름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여러 다이소 지점을 가 보았는데 이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 필름은 모든 지점에 있었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 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제 애플워치 모델이 뭔지 몰라서 ㅎㅎㅎ 

어떤 사이즈의 액정보호필름을 사야 할 지 다이소에서 잠시 망설였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 애플워치의 뒷면을 보면 오른쪽위에 사이즈가 나와있어요.

제 모델의 경우 "40MM" 이라고 되어 있으니 이 사이즈에 맞는 모델을 구매 하시면 됩니다. 

다이소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필름 케이스에도 사이즈 구별방법과 

구성품이 안내되어 있어요 ~

 

구성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부착가이드 / 고경도 필름 / 부착용밀대 / 먼지제거용품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소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필름 

 

이제 제품케이스 뒷면의 사용방법 & 순서와 함께 다이소 애플워치호환용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해 볼게요 ~

 

1. 우선 애플워치의 전원을 꺼 줍니다.

크리너와 먼지제거 스티커로 애플워치 화면을 닦다보면 화면이 켜지고 

켜진 화면 때문에 먼지가 완벽하게 제거 되었는지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이 때문에 애플워치 전원은 미리 꺼두고 액정보호 필름을 붙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애플워치를 필름가이드 툴에 끼우고 

1 "WET" 물기가 있는 크리너로 액정화면을 닦아 줍니다. 

 

3. 2 "DRY" 라고 써져 있는 물기아 없는 크리너도 

물기가 남아있는 액정화면을 또 깨끗이 닦아줘요 ~

 

 

4. 다음, 제가 첫번째 이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했을 때 실패?! 했던

먼지 제거 스티커를 준비 합니다. 

 

5. 이 스티커로 이번에는 꼼꼼히 액정에 남아 있을 먼지를 제거해 주었어요~

 

6. 다음 강화필름을 준비합니다.

이 사이에 액정에 다시 먼지가 붙을 수 있으니 빠르게 준비해줘야 합니다 ㅎㅎㅎ

강화필름 뒷면을 보면 저렇게 끝이 삐져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7. 이 강화필름 안쪽 부착면에 보호필름을 떼어냅니다. 

보호필름을 떼어낸 쪽이 애플워치 액정화면에 부착될 부분이기 때문에

이 보호필름을 떼어낸 후에도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8. 필름가이드 툴에 돌출 부분에 파란 필름 위아래에 홈을 맞춰끼워 줍니다. 

사이즈가 딱 맞기 때문에 이 필름 가이드 툴만 사용한다면 액정보호 필름을 삐뚫게 붙일 일은 없어요

(다만 공기가 들어갈 뿐 ㅎㅎ)

 

9. 동봉된 밀대를 사용하여 강화필름 전면과 사이드까지 천천히 밀어 부착합니다.

이때도 빠르게 밀대를 밀어 애플워치액정화면과 강화필름을 부착해야 하는데요, 

제가 이 때 리뷰용 사진을 찍느라 잠시 시간을 끌었어요 ㅠㅠ

 

10. 강화필름 표면의 파란 필름을 떼어내면 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하고 밀대를 조금 늦게 밀었더니 사이드 부분이 이미 부착되어

살짝 공기가 들어간 것 처럼 보이네요.

하지만 그 전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 ㅎㅎ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의 장점 

1. 우선 가격이 매우 저렴해요 ~ 2,000원 밖에 하지 않으니 다른 제품보다는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2. 곡면까지 보호하는 풀커퍼 필름이기 때문에 액정보호 필름만 사용해도

그 외 액정을 보호하는 케이스가 필요하지 않아요

3. 외부충격에 강한 고경도 필름이에요 . 이 점 때문에 2번과 같이 다른 케이스가 필요하지 않고 튼튼합니다.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 보호필름의 단점

1. 제가 한번 사고 다시 구매 후 부착해 보았을 때,

보호필름이 고경도 필름이라 사이드가 먼저 부착될 경우 보호 필름과 액정화면 사이에 공기가 쉽게 들어가는 것 같아요.

2. 필름이 액정화면이랑 딱 맞아서 액정필름을 교체할려고 필름을 떼어낼 때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화면이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 ㅎㅎ) 그 만큼 튼튼하다는 뜻이지만, 처음 구매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다이소 애플워치 호환용 액정보호필름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